당신이 모르는 뉴스 7

경북 봉화 아연 광산 매몰 사고 속보! 생존자 구조 무사하길...

뉴스연구소 2022. 11. 2. 22:47
300x250

경북 봉화 광산에서 안타까운 매몰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경북 봉화군 소재 (주)성안 엠엔피 코리아 광산 매몰사고 고립자 2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일주일 이상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1 2차선 145m 구간 통과 후 램프 웨이 갱도 20m  붕괴지점을 확인하고 폐쇄 갱도 방향 120m 지점을 통과해 붕괴지점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현재 봉화 광산 매몰 사고 작업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지점까지 약 20~25m 정도의 거리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소방 등 구조 당국은 145m 지점에 낙석이 막혀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145m는 막혀있지 않았고 대피경로인 램프웨이까지 20m가량을 더 확보했고 이후 진입로 확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작업자가 있을것으로 예상되는 지점까지는 약 20~25m 정도 남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구조 당국은 갱도 내 진입로 확보 작업과 함께 음향 탐지기를 통해 생존 신호 확인 작업도 계속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디 구조의 기적이 일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북 봉화 아연 광산 매물 사고

봉화 아연 광산 매몰 사고
봉화 아연 광산 매몰 사고

2022년 10월 26일 18시에 일어난 사고로 아연 채굴 광산에서 펄 약 900t이 수직 아래로 떨어지며 작업조장 및 보조작업자가 제1 수갱 지하 190m에서 작업 도중 광산 매몰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작업자 2명에 대한 생사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경북 봉화군 아연 광산 매몰 사고 개요
발생일시 2022년 10월 26일 18시
장소 경북 봉화군 재산면 갈산리
실종자 2명 
728x90

 

광산 매몰 사고가 발생하고 일주일 이상 지났지만 두번째 시추작업마저 실패해서 아직도 생존자 구조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봉화 광산 매몰 사고 구조 진입로 확보에 계속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사고 업체가 매몰 지점 측량에 이용한 도면이 20년 전에 사용했던 것으로 실제 측량과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엉뚱한 좌표로 시추작업을 진행했던 상황으로 현재 구조 작업을 위해서 시추작업을 한 곳이 사고지점과 약 30m 떨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천공기 3대를 추가 동원해 새로운 좌표에 다시 구멍을 뚫고 있다고 합니다. 매몰된 가족들은 구조를 담당하고 있는 사고 광산 업체 대신 국가 차원의 특수구조대와 재난 전문가 투입을 요청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몰된 작업자들이 지하에 들어갈 당시 들고 들어갔다고 하는 것은 10리터의 물과 약간의 커피 분말 등으로 만약 살아있다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점점 지체되면서 사고 피해자 가족들의 마음은 점점 애가 타고 있습니다.

 

불과 2달 전에도 봉화 광산 붕괴 사고가 있었다는 점을 생각할 때 또 같은 사고가 일어났다는 것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현재 소방당국은 총 12대의 천공기로 시추작업을 하고 있으며 GPS 등 첨단장비와 천공기 등을 추가 투입해서 계속해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광산 매몰사고 현장을 찾아 구조작업을 현지 점검하고 고립자 가족들을 위로했다고 합니다. 현재 영주지청 산업 안전 감독관이 매일 상주해 구조 작업을 확인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생존 관련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매몰 작업자 구조가 계속 내일쯤은 될 것이라고 하는 뉴스만 계속 반복되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 사고로 인해서 국민들의 관심조차 제대로 받지 못한채 여전히 고립자들의 생사를 알 수 없다고 합니다. 부디 살아 돌아올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응원이 필요한 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 명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서라면 모든 노력을 다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주일이 지난 지금도 생사확인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매몰 사고가 일어나 봉화군 아연 채굴 광산은 지난 2021년 이미 지반침하 붕괴 우려 등으로 인해 안전명령을 받았다고 합니다. 

 

작업자들의 무사 생존을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대한민국에 이런 안전사고가 계속 일어나는 것인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하지만 지금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조금이라도 빨리 구조작업을 실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https://winkyblacky2.blogspot.com/2023/02/yeongdeok-crab-festivak.html

 

영덕 강구항 대게 싸게 먹는법! 대게 축제 싸게 파는 곳 (제철 홍게 가격 택배)

영덕 대게 축제와 함께 울진 붉은 대게 축제도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열려서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중입니다. 잠깐 아쉬운 소식을 전하자면 올해 홍게 조황이 좋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winkyblacky2.blogspot.com

 

세상에 소중하지 않은 생명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누군가의 남편이자 아빠이며 자식인 매몰자들이 구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