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On

핀란드 총리 산나 마린 프로필 나이 남편 파티 영상 충격 왜?

뉴스연구소 2022. 8. 21. 10:48
300x250

세계 최연소 현역 총리를 가진 나라가 어딘지 아시나요? 바로 북유럽 핀란드 산나 마린 총리가 현재 현역 최연소 총리(한국이면 국무총리)입니다. 핀란드 총리 산나 마린은 2019년 12월 세계 최연소 현역 총리가 되었는데 그것도 여자 총리로 세계 정치사에 보기 드문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 정치인이 흔하지 않은 상황에서 총리까지 된 산나 마린은 불우한 환경에서 시작해 2008년 탐페레 시 의원에 출마했고 이후 2012년 시의원 2015년 국회의원 2019년 교통통신부 장관에 취임한 후 그해 12월 핀란드 총리에 부임한 역대 세계 최연소 여성 정부 수반 기록을 보유한 핀란드 여성 정치인입니다. 

 

총리 취임 후 노브라 화보를 찍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계속하더니 이번에는 광란의 파티 영상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파티 영상에서 불륜 및 마약 복용 의혹까지 받고 있는 상태로 현재 마약 검사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한국이라면 상상도 못 할 일이지만 핀란드에서도 사생활 논란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대체 어떤 영상일까요?

 

    -목차-
  1. 핀란드 총리 산나 마린 프로필
  2. 산나 마린 영상 논란 왜?

 

1. 핀란드 총리 산나 마린 프로필

핀란드 총리이다 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핀란드 여자 총리 산나 마린은 평소 일상을 알면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원래 파티광으로도 유명하고 젊은 나이답게 락 페스티벌 등에도 참여하고 핀란드 패션잡지에 노브라 화보를 찍기도 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로 유명합니다. 대체 어느 정도인지 직접 댄스 영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산나 마린 영상 춤
산나 마린 댄스 영상

728x90

핀란드는 여성 정치인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나라 중 하나로 마린 총리가 이끄는 중도좌파 연립 정부의 핀란드 5개 정당의 당 대표가 전원 여성인 나라입니다. 거기에 국회의원 200명 중 여성 의원이 무려 93명에 달하고 현재 19개 장관 중 12명이 여성일 정도로 여성 정치인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이번 산나 마린 춤 영상은 사생활 논란과 함께 품위를 놓고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핀란드 총리 산나 마린 프로필
생년월일 1985년 11월 16일 (산나 마린 나이 37세, 국적 핀란드)
가족 산나 마린 남편 마르쿠스 래이쾨넨, 자녀 딸 1명 
학력 탐페레 대학교 행정학 학사, 석사
산나 마린 종교 개신교, 정당 사회민주당
주요 경력 현 핀란드 제 46대 총리(2019년 12월~)
2012년 탐페레 시의회 의원
2015년 핀란드 의회 의원(한국 국회의원)
2019년 핀란드 교통통신부 장관
인스타 그램 계정 sannamarin

 

배우자 마르쿠스 레이쾨넨과는 총리에 임명된 이후 2020년 8월 1일에 결혼했으며 둘 사이에는 딸이 한 명 있습니다. 성평등을 강조하는 정치인으로서 현재 사민당의 당 주석직을 맡고 있으며 논란과는 별개로 핀란드 내에서 정치적인 인기는 상당히 높은 여성 정치인입니다. 

 

정치 외적인 사생활로 항상 많은 논란이 되고 했는데 현역 총리임에도 나이트클럽, 파티 등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코로나19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다음에도 밤새 클럽에서 춤을 춘 것이 알려지면서 크게 비판받기도 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2. 산나 마린 영상 논란 왜?

300x250

광란의 댄스라고 해야할 만큼 격정적인 파티 영상이 한 나라의 총리 모습이라고 보기에는 민망하다고 핀란드 내에서도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그런데 파티 영상이 공개되고 난 이후에도 새벽에 클럽에서 외간 남성과 함께 목 키스하는 듯한 모습으로 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산나 마린 남자로 밝혀진 사람은 핀란드 락커 올라비 우시비르타 (나이 39세)로 산나 마린과 같은 유부남으로 불륜 파문까지 일어난 상태입니다. 현재 남편 마르쿠스 래이쾨넨은 오래 사귄 남자 친구로 산나 마린은 남편에게 비밀은 없다며 불륜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산나 마린은 양성애자 어머니 밑에서 어렵게 자라 옷가게 점원을 하다가 정치인이 된 스토리로 유명합니다. 37세의 젊은 여총리의 광란한 사생활 한국에서는 상상도 하기 힘든 일이네요. 하지만 핀란드 내에서는 총리의 사생활을 지지하는 여론과 반대하는 여론이 계속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스웨덴게이트 뜻 (Swedengate) 밥 문화 손님은 저녁 식사 없다 논란 팩트체크

2022년 5월 말 스웨덴 밥 문화가 소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웨덴 게이트(Swendengate)라고 해서 스웨덴과 연관된 비리사건인 줄 깜짝 놀라신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스웨

higashi7338.tistory.com

 

파티 영상을 제외하고는 핀란드 나토 가입을 밀어붙이는 등 정치적으로는 상당히 혁신적인 정치인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윤석열 만취 바지 논란이 인 것을 생각하면 한국과는 정말 다른 핀란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