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이슈 7

조춘 나이 아내 결혼 스토리 프로필 가족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뉴스연구소 2022. 7. 17. 21:07
300x250

1980년대 유명했던 원조 쌍라이트 형제 조춘, 김유행 개그 콤비를 아시나요? 개그맨 심형래 씨와 함께 활약하면서 한 시대를 활약한 개그콤비입니다. 두 사람의 인기는 나중에 쌍라이트 영화사까지 세우면서 의욕적으로 활동했지만 안타깝게도 영화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결국 두 사람은 각자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화에서도 주로 개그 캐릭터를 맡고 있고 영구 캐릭터를 맡은 심형래 씨와 함께 코미디언 활동을 해서 개그맨 출신인 줄 알고 있지만 사실 조춘 씨는 배우 출신입니다. 어느덧 80대가 된 조춘 근황 소식이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전해졌는데 심근경색으로 심정지까지 겪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와이프 분의 정성 어린 간호로 인해서 다시 건강을 되찾았다고 합니다.

 

    -목차-
  1. 배우 조춘 프로필 필모그래피
  2. 조춘 아내 18살 연하 결혼 스토리

 

1. 배우 조춘 프로필 필모그래피

배우 조춘 조춘 부인

3년전 사우나를 마치고 나오던 조춘 씨는 심근경색으로 쓰러졌는데 무려 3개의 혈관이 막힌 심정지 판정을 받고 사망 직전까지 갔다고 합니다. 조춘 부인 분은 남편의 심근경색 당시 지극정성으로 간호했고 구사일생으로 깨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아내 분은 허리디스크가 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조춘 프로필 (본명 조창성)
생년월일 1935년 9월 20일 (조춘 나이 87세, 고향 황해도 해주)
조춘 키 170, 종교 개신교
학력 서라벌 예술대학 
가족 조춘 아내 나이 69세(18살 연하), 자녀 아들 1명, 딸 1명 등
데뷔 1961년 영화 군도 

 

탤런트 조춘 씨에게는 특이한 이력도 있는데 어린 시절 김두한 사단의 행동대원으로 조폭 생활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5.16 이후 조직이 와해됐고 이후 조폭 생활을 청산했다고 합니다. 조춘 씨와 다르게 가족들은 모두 판소리 명창인데 첫째 조농선, 둘째 조농옥 씨는 판소리 명창이며 셋째 누나 조농월 씨는 살풀이춤 명인이고 넷째 조귀인 씨는 창극 배우이며 다섯째 누나 조금앵 씨는 국극 무대에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누나 5명 밑에서 막내아들로 태어난 조춘은 막내 누나 조금앵 씨의 소개로 배우가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초기 주로 악역 위주로 연기를 펼쳤는데 지금처럼 대머리 스타일을 하게 된 것은 1973년 영화 홍의장군에서 삭발한 스타일로 연기한 것이 주목받으면서 이후 스킨헤드 스타일이 되었다고 합니다. 

 

조춘 작품활동 방송 놀러와, 스타다큐 마이웨이, 뽀뽀뽀, 일요일 일요일 밤에, 복면가왕 등 
조춘 필모그래피 영화 용호문, 대복성(성룡 주연 홍콩 영화), 할렐루야, 땡칠이와 쌍라이트, 민지와 왕라이트 등 
드라마 출연작 : 한지붕 세 가족, 용의 눈물, 왕의 여자, 조가네, 장희빈 등 

 

주로 후배 김유행 씨와 쌍라이트 형제로 활약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이후 제작한 영화와 탕수육 사업 등이 실패하면서 두 사람은 오해가 생기며 불화로 헤어졌다고 합니다. 연기 외적으로는 국제 격투기 연맹 회장과, 세계 프로태권도 연맹 고문 등의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2. 조춘 아내 18살 연하 결혼 스토리

728x90

조춘 씨는 18살 연하 배우자 분과 1970년 결혼을 했는데 당시 아내 나이가 고작 17살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상상도 하기 힘든 일이지만 60~70년대만 해도 워낙 많은 일이 있었던 터라 가능했다고 봅니다. 조폭 생활 등에 배우 생활도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던 조춘은 결혼과 함께 액션배우로 조금씩 인정을 받았고 이후 1980년대 유머 1번지, 뽀뽀뽀 등에서 개그 캐릭터로도 사랑받았다고 합니다. 

 

조춘은 1990년대 사업을 실패한 이후 운동을 하던 중 사고를 당해서 12개의 철심을 받는 등 큰 수술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당시 생활고를 겪는 와중에도 아내 분이 수술비를 마련해줘 무사히 수술을 마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강기영 아내 집 위치 금수저? 프로필 나이 배우자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10% 시청률이 넘는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우영우(배우 박은빈)의 멘토로 활약한 정명석 (배우 강기영) 씨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강기영 인스타에 보이

higashi7338.tistory.com

 

이후 심근경색으로 인해 심정지 판정까지 받았는데 식물인간 위기에서도 부인의 극진한 간호 덕에 다시 건강을 회복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한 덕에 지금은 건강을 많이 회복했다고 합니다. 수많은 인생 위기 속에서도 아내 분은 남편 조춘 씨가 건강하겠다는 약속만 지켜주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황혼의 나이에도 서로를 아껴주는 조춘 부부 오래도록 건강하시길 응원합니다. 303회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시간 일요일 9시 10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