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이슈 7

이종남 나이 남편 오세강 이혼 위기 왜? 프로필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뉴스연구소 2022. 7. 10. 21:09
300x250

한국 나이로 60세 환갑의 나이에 인생 캐릭터로 전성기를 맞은 탤런트 이종남 씨가 스타다큐 마이웨이 302회 방송에서 인생사 공개와 함께 고부지간이었던 배우 이가령 씨와 재회합니다. 이종남 씨는 1982년 KBS 9기 공채 탤런트로 연기 경력 40년 차의 베테랑 연기자로 결혼작사 이혼작곡 소예정 역으로 맹활약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배우입니다. 

 

미인대회부터 광고, 드라마 등 각종 작품활동을 하면서 큰 공백기가 없었지만 이름을 알릴 기회가 많지 않았었는데 드라마결사곡 시리즈 이후 드디어 전성기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결사곡의 흥행에는 고부지간인 이가령과 머리채 뜯으며 따귀를 때리는 등의 열연이 컸는데요.

 

멋진 장면을 위해 후배 이가령에게 직접 몸싸움 지도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이가령은 어깨에 담이 올 정도로 열연을 펼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 그렇게 싸웠던 고부지간이지만 결사곡 종영 이후 연기자 선후배로 우정을 쌓고 있는 두 사람의 이야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이종남 프로필 필모그래피
  2. 오세강 프로필 작품활동
  3. 이종남 퇴행성관절염 근황은? 

 

1. 이종남 프로필 필모그래피

탤런트 이종남배우 이종남

배우 이종남 씨는 결사곡에서 배우 김응수 씨와 부부로 나와 유일하게 이혼하지 않은 커플로도 유명합니다. 거기에 며느리 이가령과 고부간에 치열한 연기로 케미를 자랑하며 시청률 흥행에 기여를 하기도 했습니다. 결사곡 방송 이후 배우 인생 40년 만에 각종 예능에도 출연하는 등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배우 이종남 프로필 
생년월일 1963년 4월 26일 (이종남 나이 59세, 고향 경상북도 성주 출생)
이종남 키 163, 학력 숭신 여자 고등학교
가족 이종남 남편 오세강(직업 드라마 PD 1992년 결혼), 자녀 딸 1명 

 

탤런트 이종남 씨는 현실 결혼생활은 어땠을까요? 배우자 오세강 씨의 직업은 드라마 PD로 현재는 SBS 책임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종남 오세강 부부도 다른 부부들처럼 한때 이혼 위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남편 오세강 씨는 아내 이종남 씨를 행복하게 해 줄 자신이 없어서 이혼하겠다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종남 씨는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오라고 하면서 이혼은 안 된다고 했었다고 합니다. 결국 남편은 한 달 뒤 다시 제 자리로 돌아왔고 오세강 이종남 부부는 이혼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종남 작품활동 드라마 출연작 위기의 남자, 목욕탕집 남자들, 학교 3, 결사곡, 왜 오수재인가 등 
이종남 필모그래피 영화 물목, 그림일기, 미워도 다시 한번 2002 등
방송 출연 도전 지구탐험대, 가족오락관, 내 딸 하자, 기적의 습관, 스타 다큐 마이웨이 등 

 

40여 년의 연기생활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고 하는 이종남 씨는 배우 생활을 하던 중 실명 위기를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지금 같으면 상상도 못 할 일이지만 과거 연예계에서는 황당한 일도 많았다고 합니다. 무명배우로 설움도 많이 겪었지만 결사곡 이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알아봐 줘서 감사하다고 합니다. 

 

환갑의 나이에도 자신의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은 20년 전 의상을 이용해서 꾸준히 운동으로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공개한 이종남 집 모습은 멋진 전원주택에 앤티크 한 소품들로 가득해 남다른 인테리어 감각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긴 무명 생활을 끝에 친해진 배우 서권순, 김청 씨와도 절친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2. 오세강 프로필 작품활동

728x90
PD 오세강 프로필
생년월일 1961년 12월 24일 (나이 61세)
직업 피디(SBS 책임 프로듀서)
오세강 아내 (부인) 탤런트 이종남, 자녀 딸 1명 
오세강 작품활동 드라마 7인의 신부, 여왕의 조건, 아내의 유혹, 게임의 여왕 등 
영화 오세암 등 

 

오세강 PD가 누구인가 하면 바로 전설의 드라마 아내의 유혹 연출 PD입니다. 이후 책임 프로듀서로 시크릿 가든 등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오세강 이종남 부부는 1990년 드라마 우리 아빠 홈런 방송 당시 조연출과 배우로 만나서 사랑을 시작했고 1992년 결혼했습니다. 이후 오세강 PD는 SBS 방송국 개국과 함께 이적했고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3. 이종남 퇴행성관절염 근황은?

이종남 집

이종남 씨는 2년 전 새끼손가락이 틀어지는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변함없는 미모와 달리 나이가 들면서 기력이 떨어지고 피곤한 데다 손이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갔다가 퇴행성 관절염 진단을 받고 염증 약도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건강에 대한 걱정이 생겼고 그래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운동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현재 건강 및 근황은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꾸준한 관리 덕에 격투씬이라고 불릴 정도로 힘든 결혼 작사 이혼 작곡 촬영도 소화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작품에서 며느리였던 이가령과는 방송 이후에는 시어머니 아닌 친정어머니처럼 친하게 지낸다고 합니다. 이가령은 결사곡의 인기 비결이 시어머니 이종남 씨가 황혼 로맨스를 러블리하게 소화한 덕분이며 나이가 들어도 여자는 여자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인생 캐릭터 소예정 이후 달라진 탤런트 이종남 씨의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시간 일요일 9시 10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