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 신내림 근황 무당 됐다? (전 부인 옥소리 프로필 나이 수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90년대 청춘스타 배우 박철 근황 소식입니다. 2007년 전부인 옥소리 씨와 이혼 이후 한동안 보이지 않았는데 그 사이 신내림을 받았다고 합니다. 박철 신내림 소식에 무당 된 줄 알고 깜짝 놀라신 분들도 있는데 2023년 12월 매화아씨에게 신내림을 받았지만 따로 무속인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최근 탤런트 박철 씨는 2013년 두번째 부인 한국계 미국인과 재혼했지만 안타깝게도 2013년 또 이혼했다고 합니다. 최근 개그맨 김주연 씨부터 시작해서 신병 때문에 고통을 받다가 신내림을 받았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자꾸 들려오는데요.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신내림 근황을 전한 배우 박철 프로필 및 인생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박철 신내림 근황
박철은 1991년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에 단역으로 나왔다가 인기를 얻으면서 청춘스타로 활동했던 배우입니다. 1996년 전 와이프 옥소리 씨와 결혼하면서부터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조연급으로 떨어졌지만 그 전만 해도 미남 청춘스타엿습니다. 그런데 그때 당시 신병 때문에 고생을 했고 1999년에는 실제로 자살까지 고민했었다고 합니다.
멋있게 죽는 방법이 운동하다가 죽는 거라고 생각해서 마라톤까지 했다고 합니다. 2000년 초반에는 동자 귀신이 붙어서 귀신 떼는 작업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후로 사람들의 마음이 보이는 등 무당 못지 않은 신기를 느끼게 됐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내다 꿈에 돌아가신 아버지 박이식 씨가 보여서 천도제를 지냈다고 합니다.
굿을 할 당시에 아버지의 혼까지 만났다고 합니다. 최근에 무속인 매화아씨를 찾았고 무당 못지 않은 신명을 가졌다는 것을 알고 신내림을 받았다고 합니다. 20년 이상 신병으로 고생하다가 결국 신내림을 받았지만 아직 무속인으로 활동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박철 아버지 박이식 씨는 한국전 참전 용사로 2018년에 돌아가셨습니다.)
집안 가족들의 종교가 굉장히 복잡한데 박철의 형은 귀신 퇴마 전문 구마 사제였다고 합니다. 박철 씨의 신기는 무당들도 보고 놀랄 정도로 영적인 내공을 가졌다고 합니다. 결국 23년간 신병으로 고통받다가 천신제, 재수굿을 통해서 신을 받았다고 합니다. 카톨릭 집안에서 태어나 신을 거부했지만 한계에 다달아서 신내림을 받았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신내림을 받은 이후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지만 복숭아 동자님이 복숭아를 먹으라고 한다며 복숭아를 먹기도 했습니다. 원래 무속인을 믿지 않았지만 지금은 믿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철 프로필
데뷔하기까지 재미있는 사연이 있는데 서울예대 방송연예과 재학 중에 원래는 배우가 아니라 마이크맨으로 일하다가 우리들의 천국 PD 눈에 띄어서 카사노바 역할로 얼굴을 알리고 이후 연기자가 되었습니다. 1994년 SBS 드라마 영웅일기에서 전 부인 옥소리 씨와 함께 출연하면서 가까워졌고 같은 가톨릭 신자였던 두 사람은 1996년 결혼하면서 부부가 되었습니다.
결혼 이후 급격히 살이 찌면서 청춘스타였다가 조연급이 되었고 1999년부터는 라디오 DJ로서 전향을 하게 됩니다. 한때 113kg까지 나가자 죽기 전에 운동을 하겠다고 마라톤을 시작했는데 3개월 만에 30키로를 빼면서 오히려 더 건강해졌다고 합니다.
잉꼬 부부로 알려졌지만 2007년 박철은 옥소리 씨와 이혼 소송을 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고 결국 간통 소송으로 이어지면서 박철 옥소리 부부는 폭로로 얼룩지게 됩니다. 딸의 양육권을 두고 이혼 소송을 벌인 끝에 결국 이혼했고 이후 각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혼 이후 라디오 DJ로 활동하던 중에 지인의 소개로 두번째 부인인 미국 시민권자이자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는 한국계 미국인 아내와 재혼을 했지만 2023년 다시 이혼을 했습니다. 현재는 만나는 사람 없이 혼자서 살고 있다고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탤런트 박철 프로필
- 생년월일 1968년 8월 15일 (박철 나이 56세, 고향 서울)
- 키 182, 혈액형 O형, 종교 가톨릭 (세례명 라우렌시오)
- 학력 서울 청구초등학교, 장충중학교, 장충고등학교, 서울예대 방송연예과 중퇴
- 가족 박철 딸 등
박철 작품활동
- 데뷔 1991년 우리들의 천국 (MBC 20기 공채 탤런트)
- 드라마 출연작 우리들의 천국, 맥랑시대, 영웅일기, 별은 내 가슴에, 미우나 고우나, 대박가족, 별을 쏘다, 무작정 패밀리 시즌 3 등
- 라디오 박철의 2시폭탄, 박철의 4시탈출, 박철의 라디오 카페, 박철쇼, 박철의 진지한 라디오, 박철의 빵빵한 라디오, 박철의 방방곡곡 등
전성기 시절에는 청춘스타로 여러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했지만 결혼하면서 체중이 급격히 불어나면서 배우로서는 커리어가 급격히 꺾이게 됩니다. 하지만 1999년 이후 라디오 DJ로 제 2의 전성기를 열면서 지난 2022년까지 꾸준히 라디오 DJ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30일부로 TBN 박철의 방방곡곡이 폐지되면서 현재는 활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박철 필모그래피
- 영화 출연작 러브,
박철 수상 이력
- 1999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 2002년 SBS 연기대상 라디오 MC 부문
옥소리 근황
90년대 초반 꽃미모를 자랑하면서 영화배우와 CF 모델로 한 세대를 풍미했던 배우 옥소리 씨입니다. 아모레 화장품 모델을 할 정도로 엄청난 미모를 자랑했고 모델로 활동하던 故 최진실 씨가 옥소리의 연기를 보고 배우가 되었다는 일화로도 유명한 배우입니다. 전 남편 박철과 결혼하면서 1998년 딸 출산과 함께 필모그래피가 끊겼고 이혼 이후에는 작품활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박철과 이혼 이후 이탈리아인 요리사와 재혼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2018년 두번째 남편과도 양육권 소송을 벌였다고 근황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두번째 이혼 이후에는 특별한 활동 없이 연예계를 떠나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 옥소리 프로필
- 본명 옥보경
- 생년월일 1968년 12월 23일 (옥소리 나이 56세, 고향 부산)
- 키 164, 혈액형 B형, 종교 가톨릭
- 학력 경원중학교, 서초고등학교
- 가족 자녀 아들 1명, 딸 2명 등
옥소리 필모그래피
- 영화 출연작 구로아리랑, 비 오느 날 수채화, 젊은 날의 초상, 하얀 비요일, 카루나 등
옥소리 작품활동
- 데뷔 1987년 태평양 CF
- 드라마 출연작 사랑을 위하여, 영웅일기, 옥이 이모, 옛 사랑의 그림자, 남과 여, 새 아빠는 스물아홉 등
2014년 현장토크쇼 택시를 마지막으로 연예계를 떠났고 지금은 다시 복귀할 생각이 없는듯 싶네요. 박철 씨는 전처인 옥소리와 이혼 이유에 대해서 소유하고 가두려 했다며 잘 살았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때 잉꼬부부로 불렸지만 부부 사이의 일은 정말 알 수가 없는 일인듯 싶습니다.
연예계에는 탤런트 정호근, 개그우먼 김주연 씨 등 신병으로 무속인이 되서 큰 충격을 주기도 했는데요. 독실한 카톨릭 신자로 알려진 박철 씨도 신내림을 받았다는게 큰 충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힘들게 한 선택인 만큼 앞으로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바랍니다. 플러스 만세력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 주세요.